본문 바로가기
마인드 훈련(Mind Training)

사람의 마음을 들여다 보는 방법?

by 남내점주임 2023. 3.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내점 주임입니다. 오늘은 '사람의 마음을 들여다 보는 방법?'으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들여다보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심리를 전공하거나 심리학 책을 읽으면 도움이 될까요? 영화 '사토라레'를 보면 주인공인 사토미 켄이치는 자신의 마음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들리지만 정작 본인만은 그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그와 반대로 우리가 상대방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사진 출처 : 구글)

 

 

 우리의 뇌는 여러가지 신경 세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뇌 과학연구자들은 사람들의 신경 세포를 활성화 패턴을 분류할 수 있고 그 연구가 성공적으로 진행하게 된다면 상대방의 마음을 어느정도 인식할 수 있다고는 합니다.그러나 제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은 과학적인 분야가 아니라 몸짓이나 다양한 제스처를 통해 어느 정도 상대방의 마음을 읽을 수가 있습니다.

 

 

'메타버스 시대' 해킹으로 사람의 '뇌' 공격 할 수도

https://superchep2.tistory.com/95

 

'메타버스 시대' 해킹으로 사람의 '뇌' 공격 할 수도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 처음 등장한 개념입니다. 메타버스는 5G 상

superchep2.tistory.com

 

 상대방이 나의 의견을 잘 들어주고는 있지만 나와 이야기 하고 있는 반대쪽으로 몸이 향해 있거나 다리를 꼬고 있지만 내가 있는 방향과 반대로 꼬고 있다면 그것은 나를 향해서 그렇게 긍정적이지 않다는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몸짓이나 다양한 제스처를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대략적으로 알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