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드 훈련(Mind Training)

당신이 취업하는데 만들어야 할 장점과 강점?

by 남내점주임 2023. 3.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마인드 훈련에 관하여 이야기하겠습니다. 오늘은 '당신이 취업하는 데 만들어야 할 장점과 강점?'으로 제목을 지어 보았습니다. 당신이 취업하는데 만들어야 할 장점과 강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요즘도 취업난이라고 합니다. 코로나가 한참 일 때는 사람들이 없어서 난리였지만 다시 청년들의 취업난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구글)

 

 우리가 취업을 하는데 있어서 남들과는 다른 장점이나 강점이 있어야 할 텐데요. 어떤 점을 부각해야 하는지 그리고 그게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접을 볼 때는 무엇보다 자신감 있는 목소리와 표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 자신감 있는 목소리와 표정은 어디에서 나올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서감상문 12]당신은 어떤 다른 점이 있는가? <문영미 '디퍼런트'>

https://superchep2.tistory.com/22

 

[독서감상문 12]당신은 어떤 다른 점이 있는가? <문영미 '디퍼런트'>

경쟁에 대해서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것들 사람의 심리에 대해서 우리가 잘못 알 고 있는 것들 2021.04.19 - [분류 전체보기] - [독서감상문 11]누가 흙수저라고 무시하는가? [독서감상문 11]누가 흙

superchep2.tistory.com

 

 

  • 당신이 취업하는데 만들어야 할 장점과 강점

 

  1. 소속감

 

 당신의 회사는 당신에게 소속감을 가지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소속감은 왜 취업하는데 중요한 강점이 될까요? 본인이 취업해서 다녀야 될 회사에 소속감이 전혀 없고 본인과 회사는 별개라고 생각한다면 월급을 주는 회사에서도 당연히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2. 자신감

 

 자신감 또한 소속감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당신이 취업하는데 만들어야 할 장점과 강점중에 두 번째는 자신감을 뽑아보았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자신감을 가지고 일을 한다면 생산성이나 능률적인 부분에도 당연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3. 희망

 

 당신이 다니려는 회사의 희망과 본인의 희망이 비례해서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회사나 본인의 미래가 없다면 회사도 그 회사를 다니는 본인도 무엇인가를 열심히 하게되는 원동력이 없는것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