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드 훈련(Mind Training)

밑바닥 인생을 벗어나는 방법 3가지 방법

by 남내점주임 2023. 3.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내점 주임입니다. '밑바닥 인생을 벗어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밑바닥 인생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밑바닥 같은 인생 즉, 다른 사람의 불행이나 다른 사람들이 버린 물건을 이용하여 돈을 버는 사람이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말하는 밑바닥 인생은 경제적으로 아무것도 가지지 않은 사람을 말씀드리며 저는 밑바닥 인생부터 저만의 경제 철칙을 지키면서 지금을 살아오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구글)

 

 

 

 저는 자기개발서나 가장 밑바닥부터 돈을 벌기 시작해서 성공하거나 부자가 된 사람들을 갈망해 왔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가진 것이 아무것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는 이제 제법 선진국 대열에 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고등학교까지는 무상교육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끼니를 때울 돈만 있다면 고등학교를 졸업할 수 있는 나라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독서감상문 8]힘들 때 읽어보세요. <진희정 '고난이 심할수록 내 가슴은 뛴다.'>

https://superchep2.tistory.com/16

 

[독서감상문 8]힘들 때 읽어보세요. <진희정 '고난이 심할수록 내 가슴은 뛴다.'>

힐튼호텔 총주방장 박효남 상무 동양문고 김태웅 사장 2021.04.16 - [분류 전체보기] - [독서감상문 7]안하면 손해? [독서감상문 7]안하면 손해? 브랜드 파워는 스토리다. 사람들은 평범한 목걸이보다

superchep2.tistory.com

 

 

 

  • 밑바닥 인생을 벗어나는 3가지 방법

 

  1. 자기 자신을 죽을때까지 믿어라.

 

 먼저 자기 자신을 죽을때까지 믿으라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의심을 하는 순간부터 모든 일이 제대로 풀리지가 않습니다. 자기 자신을 통제하고 자신이 무언가를 도전하는 데 있어서 믿어주어야 일은 순리대로 풀리게 되어있습니다.

 

 

 2. 고통을 즐기고, 그 삶을 컨트롤 해라.

 

 

 저는 흔히 이 책을 인생에 비유하고는 합니다. 바로 '마시멜로 이야기'라는 책인데요. 이 책을 읽다 보면 여러 가지 아이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하게 됩니다. 진행자는 마시멜로 과자를 아이들에게 주고는 15분 동안 먹지 않는다면 한 개를 더 준다고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요. 이 마시멜로 과자를 먹지 않고 15분을 참은 아이들을 추적해서 10년 후의 인생을 이야기해 주고 있습니다. 과연 15분 동안 마시멜로 과자를 먹지 않고 참았던 아이들은 어떤 인생을 살고 있을까요?

 

 돈을 모으는 데 있어서 가장 큰 적은 유혹입니다. 마시멜로 이야기가 우리한테 전하는 메세지처럼 돈을 쓰지 않고 참아보는 고통을 통해 돈을 차곡차곡 모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의 삶을 컨트롤 했으면 좋겠습니다.

 

 

 3. 긍적적인 사람을 만나라.

 

 

 긍정적인 사람을 만나는 것과 부정적인 사람을 만나는 것은 우리 인생에 변화가 있을까요? 저는 단연코 큰 변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집에서 키우는 식물들도 매일 보면서 좋은 말을 해주는 것과 나쁜말을 해주는데 있어서 식물들이 자라는 속도는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이쁘고 잘 자라라'라고 이야기 해주는 것과 '너는 못생겼어. 절대 자라지 말아라'라고 이야기 했을때 식물들의 자라는 속도가 달라지는 실험을 보았을때 우리가 만나는 누군가가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과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데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