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 이야기(Dream Story)

취업 목숨 걸고 노력하면 안 될 것이 없다.

by 남내점주임 2023. 2.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숨 걸고 노력하면 안 될 것이 없다.'라는 제목으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흔히들 군인정신이라고 하지요. 군인정신은 전쟁이 났을 때 조국을 위해서 전투에 투입되어서 승리를 위해서 무엇이든 해야 한다는 정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군대를 제대하고 몇 개월 후에 이런 군대 정신은 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출처 : 구글)

 

 

 그러나 우리가 취업전선에 뛰어들어야 할 때 이런 군인정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0번 찍어서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는 이야기를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취업을 할 때도 군인정신을 가지고 도전을 해야 할텐데요. 제가 살고 있는 캐나다에는 이력서를 100번도 넘게 작성해서 본인이 원하는 기업에 지원해서 여러 군데에서 합격소식을 받은 사람이 있습니다. 저도 이 이야기를 듣고 저는 그런 적이 없기 때문에 많이 숙연해졌었습니다.

 

[독서감상문 2] 성공 가능? 쌉가능 <김진규 '어머니 저는 해냈어요'>

https://superchep2.tistory.com/9

 

[독서감상문 2] 성공 가능? 쌉가능 <김진규 '어머니 저는 해냈어요'>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김규환 작가의 '어머니 저는 해냈어요'라는 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021.04.10 - [분류 전체보기] - [독서감상문 1]가능? 쌉가능 [독서감상문 1]가

superchep2.tistory.com

 

 

 사람의 인생에는 세 번의 기회가 온다고 하는데 그 기회 또한 잘 준비하는 사람에게 올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기업에 입사하고 싶다면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하고, 그 인재상이 되기 위해 자격증, 공모전, 제2 외국어 등을 잘 준비해야 합니다.

반응형

'꿈 이야기(Dream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2) 2023.0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