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바이러스(Corona Virus)

Johnson & Johnson Covid 백신: FDA, 단일 예방 주사 승인

by 남내점주임 2021. 2.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좋은 소식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왔습니다. Johnson & Johnson Covid 백신: FDA, 단일 예방 주사 승인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Johnson & Johnson이 어떤 기업인지 다음 글에서는 Johnson & Johnso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당국은 미국에서 승인 된 세 번째 예방 주사인 Johnson & Johnson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공식적으로 승인했습니다. 이 백신은 Pfizer 및 Moderna 백신에 대한 비용 효율적인 대안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냉동실 대신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임상 시험에서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전체적으로 사례를 포함했을 때 66%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요즘 들어서 화이자(Pfizer)가 백신을 한번만 맞아도 예방 효과가 있다고 주장하는 와중에 Johnson & Johnson Covid 백신의 단일 예방 주사가 승인이 된 것은 효율성, 효과성에 있어서 Johnson & Johnson의 행보가 주목이 됩니다.

 

 Johnson & Johnson은 6월 말까지 미국에 1억 용량을 제공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첫 번째 접종은 빠르면 다음 주에 미국 대중에게 공개될 수 있다고 하네요. 영국, EU 및 캐나다도 Covax 계획을 통해 빈곤국에 공급하기 위한 5억 용량과 함께 주문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이를 "모든 미국인을 위한 흥미로운 뉴스이자 고무적인 발전"이라고 이야기했지만 "전투는 끝나지 않았다"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성명에서 오늘의 좋은 소식을 축하한다고 밝혔는데요. 조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 국민들이 손을 씻고,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마스크를  잘 쓰고 있다"라고 덧붙혔습니다. 또한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로 인해 다시 사태가 악화될 가능성이 있으며 바이러스가 개선 되고 있는 지금 상황이 반대로 역전될 수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Johnson & Johnson 백신이 항상 Covid에 효과가 있었고, FDA의 승인은 금요일에 전문가 패널에 의해서 만장일치로 승인이 되었습니다. 미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브라질에서 실시한 테스트에 따르면 참여자의 85%이상이 66%의 바이러스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었다고 합니다.

 

 Johnson & Johnson 백신은 Pfizer, Moderna 2회 투여 백신보다 횟수가 적기 때문에 의료진이 더 적게 필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fizer, Moderna 백신은 Johnson & Johnson에 비해서 바이러스 예방 효과는 높지만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점에 있어서 단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Johnson & Johnson Covid 백신: FDA, 단일 예방 주사 승인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구독과 공감은 사랑입니다. 감사합니다.

 

 코로나19 백신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대해 후천 면역을 갖추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된 백신이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이전에도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와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등의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을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얻은 정보를 토대로 여러가지 접근법을 이용하여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2021년 2월을 기준으로 현재 66종의 백신이 임상연구중에 있으며 17종이 1상, 23종이 1-2상, 6종이 2상, 20종이 3상시험중에 있다. 이때까지 최소 한 개 이상의 나라에서 사용이 허가된 백신은 RNA백신 2종(화이자와 모더나), 비활성화백신 3종(시노팜, BBV152, 시노백), 바이러스 벡터 백신 4종(스푸트니크 V, 아스트라제네카, Ad5-nCoV, 존슨앤드존슨), 그리고 러시아에서 개발한 펩타이드 백신 1종이다.

 

 

 

 

반응형

댓글